11월 15일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출시를 기점으로 협력 시작

[게임플] 일렉트로닉 아츠(EA)와 밸브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는 11월 15일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출시를 시작으로 EA의 게임을 스팀에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EA는 지난 29일(현지 시각) 밸브와 EA액세스와 관련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스팀에서도 게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A는 “최고의 게임들과 멤버십 혜택으로 나날이 발전 중인 구독 서비스 EA액세스를 내년 봄부터 스팀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출시와 함께 다음 달부터는 스팀에서 EA의 주요게임인 심즈4(The Sims4) 및 언레블2를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내년부터는 에이펙스 레전드, 피파20, 배틀필드5와 같은 멀티 플레이 게임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은 최근 등장하고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한 스팀의 니즈와, 유저층을 확장하기 위한 EA의 노림수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EA는 “게임 자체 외에도 EA액세스는 다양한 보상으로 게임 경험을 한 층 더 향상시킬 것”이라며, “게임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폭넓게 제공되는 독점 할인 혜택 및 프랜차이즈의 게임 내 멤버십 혜택과 함께 특별한 대우를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