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제노베바의 상점’을 추가했다. ‘제노베바의 상점’은 하둠의 영역 하이델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상점이다. 유저는 하둠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후 얻는 ‘하둠의 증표’로 심연 등급 장비, 각성 및 계승 기술교본, 무기, 방어구 장비 파편, 혼돈의 결정, 우두머리 레이드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게임빌은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어 마스터’ 등급을 도입하고 랭킹전을 개선했다. 레어 마스터는 마스터의 상위 단계로 이 단계까지 승급하면 올림푸스 낚시터로 원정을 떠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넷블루게임즈는 청량 시즌2: 바람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량 시즌2: 바람 업데이트에는 성의 주인을 가리기 위한 공성전, 문파원들과 함께 보스레이드를 할 수 있는 문파 던전 시스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며 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친구 초대 프로그램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친구 초대는 친구를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친구 대 친구 소환하기 기능과 함께 파티 플레이시 적용되는 보너스 경험치에 더불어 다양한 보상도 함께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에 ‘월드 이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라 클래식 서비스 최초로 서버 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하는 ‘월드 이벤트’에서는 전 서버의 유저들에게 미션을 제공하며, 미션 달성 시 ‘이벤트 진척도’에 따라 보상이 증정된다.

-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드래곤네스트를 텐센트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위게임'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드래곤네스트의 정식 출시는 오는 24일이다.

- 넷마블은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특수미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특수미션 ‘섬멸: 호박창고’는 노말, 챌린지, 익스트림 등 3단계로 나뉘며 보상으로 할로윈코인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할로윈코인을 모아 ‘2019할로윈 아바타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레벨도 기존 240에서 250으로 확장했다. 250레벨을 달성하면 플래티넘코인, 팔라듐코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외 신규 업적 ‘메가쉘퍼사살’, 신규 시스템 ‘어텀코인가공’, ‘기간틱미션 리워드&플래티넘코인가공’, ‘VIP 가공’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세인트 세이야: 각성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스토리 16장 ‘장미의 장례식’이 개방되었으며, 골드세인트 아프로디테와 슌의 결전, 쥬네의 진심 스토리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군단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군단 보스’ 콘텐츠가 오픈됐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차원술사’를 공개했다. 218번째 용병 ‘차원술사’는 위치를 변경하거나 블랙홀을 만들어내는 등 공간을 마음대로 조종하는 특별한 능력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진화할수록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타격 기능이 추가되는 진화장비 ‘화염방사기’가 새로 등장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소울워커에 신규 스토리를 공개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는 항만도시 ‘디플루스 호라이즌’에서 펼쳐진다. 디플루스 호라이즌은 대륙 서부에 위치한 유명한 항만도시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디플루스 호라이즌에 발생한 거대한 싱크홀을 조사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 기타 소식

-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B2C 전시관에 총 80부스를 마련하고 자사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 IP' 게임과 2019년 하반기부터 2020년에 출시 예정인 신작들을 알릴 계획이다. 발표 라인업으로는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17.2 업데이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7.0 업데이트와 신규 출시 예정작 8종이 준비되어 있다. 신규 출시 예정 게임으로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Ragnarok Crusade: Midgard Chronicles', '라그나로크 택틱스', '더 로스트 메모리즈: 발키리의 노래', ‘Ms.Naomi’s PUZZLE’, 'Fuddled Muddled',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2'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제11회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11th Esports World Championship)에 출전할 한국 대표 선수를 발표했다. 철권7 종목에는 ‘무릎’ 배재민 선수가 선발됐으며, PES 2020 종목은 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한 ‘토네이도’ 김동기 선수가 한국 대표 선수로 확정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2019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의 시작을 알리는 16강 그룹 스테이지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연간 WC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한국 선수 8명과 WCS 서킷 선수 8명이 출전해 블리즈컨 2019(BlizzCon 2019) 현장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 진출권을 두고 격돌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