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뮤 온라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새로운 ‘마스터리 장비’와 사냥터 ‘스코치드 협곡’ 등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 15’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5차 마스터리 무기와 6차 마스터리 방어구 등 강력한 신규 마스터리 장비를 추가했고 캐릭터 레벨도 최대 1200레벨까지 확장했다. 신규 사냥터 ‘스코치드 협곡’은 105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던전으로, 해당 지역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규 장비로 추가된 ‘실버하트 방어구’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트라이팟 스튜디오스는 신작 모바일게임 MAD8: 레이드 배틀을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라이팟 스튜디오스는 엔씨소프트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의 한국,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런칭을 총괄했던 김승권 PD가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4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MAD8을 출시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MaM(마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MaM(마무)’는 ‘유성대’ 멤버였던 ‘미케지마 마다라’가 속한 ‘유메노사키 학원’ 내 유일한 솔로 유닛이다.

-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무협 RPG 팔선의 PC버전 일본 서비스를 DMM Games와 함께 11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오는 23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팔선은 지난 8일 국내 서비스 오픈 이후 구글 플레이 평점(4.6점)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 썸에이지는 수집형 RPG 진화소녀의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화소녀는 역사 속 위인들의 DNA로 재탄생한 캐릭터 50여종이 등장하는 독특한 설정의 수집형 모바일 게임으로, 이번 CBT는 28일까지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와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주문은 토끼입니까??’는 2011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해당 작품은 '카페 래빗 하우스'에 하숙하는 '코코아'와 사랑스러운 소녀들의 소소한 일상이 주된 줄거리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19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하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금메달 10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했다.

- 컴투스는 컴프야2019에서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밝혔다. 컴프야2019 유저들은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가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근소하게 우세할 것으로 점쳤다.

- 젠지 e스포츠는 미국 켄터키 주 렉싱턴에 위치한 켄터키 대학교와 글로벌 게이밍 및 이스포츠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젠지는 학생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고 e스포츠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는 켄터키 대학교의 비전에 공감하며, e스포츠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17일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 행사가 종료되면서 ‘언리얼 서밋’ 2019년 프로그램이 종료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 ‘언리얼 서밋 2019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직접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 넷마블은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 대전 지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부산, 대구, 광주에 이어 대전에서 개최되는 ‘대전 지역최강자전’은 오는 11월 9일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누구나 참가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