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에 가을 대규모 업데이트 ‘괴물나무 산’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필드 ‘괴물나무 산’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가 공개 됐다. 이어 신규 보스 몬스터 ‘아르보룸’이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괴물나무 숲 골짜기’을 공개하고, ‘벨키아 왕국군’과 위대한 왕 ‘레툼’이 잠든 묘지를 콘셉트로 한 4인 인스턴스 던전 ‘전사들의 쉼터’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신규 몬스터 21종과 유니콘을 연상케 하는 신규 환수 ‘유니아’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맵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그리고 초보자 친화적인 신규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모습의 ‘포트나이트 제2막’이 시작됐다고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제2막’에는 신규 13개 지역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맵이 등장했으며, 국내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초보자를 배려한 ‘봇’ 시스템이 도입됐다.

- 썸에이지는 오는 22일부터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수집형 RPG 진화소녀의 사전 체험형 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할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좀비 사태 발발로 멸망한 세계를 구하기 위해 역사 속 위인들의 DNA를 복원해나간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에 ‘초월’ 레벨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월’ 레벨은 60레벨 달성 후 추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초월’ 레벨을 올리면 동일 계정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때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스테이지 모드’를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유저들은 단계별로 퀴즈를 풀어나가며 지인과 경쟁할 수도 있다. 플레이를 통해 주요 스테이지 보상으로 배치한 ‘쿵야’를 바로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신규 스테이지는 지속 추가된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 신규 각성 계열 ‘암영’과 최상위 레이드 던전 ‘철의 방주’를 업데이트 했다. ‘암영’은 블소 ‘암살자’ 직업의 신규 각성 계열로, ‘독영’과 ‘무영’에 이은 세 번째 계열이다. 신규 최상위 레이드 던전(Raid Dungeon) ‘철의 방주’를 통해 블소 유저는 첫 번째 보스 ‘자포자기’와 두 번째 보스 ‘아두’를 공략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닌텐도 스위치용 버전인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은 ‘공포의 할로윈 2019’ 이벤트를 포함, 기존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오버워치 콘텐츠와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모두 담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신규 던전 콘텐츠인 ‘혈투의 전장(Dire Maul)’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혈투의 전장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 이후 처음 추가되는 콘텐츠다.

-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포트로얄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포트로얄 점령전'은 서버의 최강 연맹을 가리는 다대다 경쟁 콘텐츠로, 연맹 간 협력을 통해 서버 내 메인 점령지인 '포트로얄'을 차지하면 명예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 룽투코리아는 보스레이브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던전 콘텐츠인 ‘봉마탑’이 추가되고, 새로운 아이템 강화 시스템인 ‘주혼’이 추가되었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마블 코믹스의 신작 시리즈에 모바일 액션RPG마블 퓨처파이트 오리지널 캐릭터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이오’의 단독 스토리가 발간된다고 밝혔다. 퓨처 파이트 퍼스트 시리즈는 총 세 편으로 구성되며 ‘화이트 폭스’,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이오’의 탄생 스토리와 함께 이들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길 예정이다.

- 선데이토즈는 애니팡3 유저들과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은 애니팡3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와 기부 메뉴로 2,500만 개의 하트를 사용하면 기부금을 마련하는 ‘GIVE for GIRLS’ 행사다.

-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오반석 씨의 ‘마녀 환상곡’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원천스토리 부문으로 응모된 ‘마녀 환상곡’은 불멸자와 필멸자 간의 사랑이라는 소재를 채용한 로맨스판타지 작품이다.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0년 하반기 개관 예정인 대전e스포츠 상설경기장의 운영활성화를 위하여 한밭대학교,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e스포츠협회과 공동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대전 e스포츠상설 경기장은 문체부가 지원하는 국가 공모사업으로서 대전시가 지난 2019년 2월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2019년 5월 최종 지원지역으로 선정되었다. 국비 30억, 시비 40억원이 투입되어 대전엑스포과학공원내 첨단과학관에 약 800평 규모에 관람객수 500석 규모의 주경기장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2020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