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VX는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동작 인식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마트홈트 by Kakao VX’(이하 ‘스마트홈트’)를 론칭했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이 서비스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정교한 분석 후 올바른 운동 자세를 추천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로 추가되는 전쟁 서버와 새로운 영웅이 등장할 예정이다.

- 이유게임은 모바일 MMORPG 봉인의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봉인의서는 오랜 시간이 흘러 신력이 손상된 아마테라스를 뒤로 한 채 반란에 실패해 마신으로 전락한 이자나미에게 맞서는 주인공들의 모험을 담아낸 모바일 MMORPG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세인트 세이야: 각성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인트 세이야: 각성은 애니메이션 ‘세인트 세이야’를 기반으로 한 턴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FOS(포스)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FOS는 인류가 멸망한 미래에 가까스로 생존한 게이머들이 마왕을 상대로 최후의 전쟁을 준비하는 SF 3D MMORPG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콘텐츠 ‘루나의 탑’과 캐릭터 ‘마츠리’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콘텐츠 ‘루나의 탑’은 매월 일정 기간 동안 열리는 이벤트 콘텐츠로, 탑 내 각 층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탑을 오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함께 업데이트된 2성 캐릭터 ‘마츠리’는 왕궁 직속 길드 산하의 ‘왕궁기사단(NIGHTMARE)’에 소속된 견습 기사로, 적을 교란시키는 재빠른 움직임이 특징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유저들은 오픈 월드를 바탕으로 100시간 이상의 주요 퀘스트와 부가 퀘스트, 50시간 이상의 추가 콘텐츠를 가진 위쳐3 타이틀을 닌텐도 스위치로 즐길 수 있게 됐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공식 e스포츠팀을 선발하는 ‘MAN CITY FIFA 온라인 팀 선발전’ 본선을 19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선발전 본선은 하위팀 간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상위 팀과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오프 방식으로 치러진다. 개막일인 19일에는 4, 5위팀이 첫 경기를 진행하고, 승리한 팀이 3위팀과 맞붙는다. 26일에는 19일 최종 승리팀과 2위팀이 경기를 진행해 이긴 팀이 결승전에서 1위팀과 승부를 펼친다.

- 에이프로젠게임즈는 포트리스M의 1주년을 기념하여 ‘포트리스M 1주년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트리스M 1주년 오프라인 대회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의 예선을 치렀으며, 포트리스M 1주년 당일인 19일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0차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10회차(누적 70회)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평소 게임에 관심이 높은 구로구 관내 구일중학교, 개웅중학교, 영림중학교, 오남중학교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