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머스트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가우스전자 with 네이버웹툰의 iOS출시와 동시에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iOS 출시와 동시에 실시한 업데이트로 새로운 캐릭터 ‘사악한’과 ‘고득점’이 추가됐다. ‘사악한’은 이름과 반대로 소심하고 착한 성격의 소유자로, 처세술의 달인인 ‘고득점’에게 조언을 구하곤 한다는 스토리를 게임에 그대로 가져왔다. 퍼즐 콘텐츠도 추가되어 30스테이지가 늘어나 기존 200 스테이지가 230 스테이지로 업데이트되었다.

- 게임펍은 쌍삼국지의 첫 업데이트로 왕자전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픈 후 21일 이상 된 서버 내 60레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왕자전쟁은 장수 획득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장수와 영혼을 사용해 1:1로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스팀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한국어판)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한국어판)는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무대로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농장과 마을을 함께 발전시키는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엔씨소프트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과 중국 대표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의 웹툰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일부터 버프툰 '럼블 온 더 캠퍼스(현지 서비스명: 最強一击/최강일격)’의 중국 연재를 시작했다. ‘럼블 온 더 캠퍼스’는 2016년부터 지난 9월까지 연재된 버프툰 독점작으로 버프툰이 발굴한 신예 작가 '배야'의 데뷔작이다.

-  컴투스는 멸종 위기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환경 보호 후원금을 글로벌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 (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전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난달 유저들의 참여 후원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됨에 따라 컴투스는 후원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가 오는 11월 9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젠지콘(Gen.G C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젠지콘’은 오버워치 리그의 서울 다이너스티 및 젠지 소속 이스포츠 선수들과 팬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행사 티켓은 16일 오후 8시부터 예스24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 컴투스는 구글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의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26일(현지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WC 2019’ 월드결선은 지난 7월부터 세 개의 지역컵을 통해 선발된 총 8명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세계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대망의 월드 챔피언 결정전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세인트 세이야: 각성이 사전예약 시작 2주 만에 사전예약자 7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원작의 ‘성의(聖衣)’ 등 설정을 그대로 모바일게임에 구현한 것이 유저들의 관심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GET SET READY GO!’를 11월 3일 개최한다. 카트라이더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1,00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VSG TV를 통해 '섀도우 프렌즈'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 프렌즈'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한국 유저들을 위한 랜파티다. VSG TV는 ‘섀도우 프렌즈’ 첫 번째 행사를 오는 19일에 진행하며, 11월에 두 번째 행사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섀도우 프렌즈’를 열 계획이다.

- 플레이댑은 현지 시간 기준 10일부터 11일까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CGC 2019’ 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CGC’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가들을 위해 고안된 게임 전문 B2B 서밋으로, 전세계 50개국 500여개 회사가 참여하는 크립토 게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행사이다. 플레이댑은 ‘CGC’에 발표 및 부스를 운영하고, 크립토 게임 개발자들과 지식 공유 및 네트워킹 등을 진행한다.

-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 1일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10월 7일 기준) 등록 유저 100만명을 돌파했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1일, 6일에 인기 앱/게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또한 4일 전 세계 3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티켓 예매를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경기를 20일 오전 11시(1회차 경기)와 오후 3시(2회차 경기)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로 오는 17일 크리에이터 초청 유저 소통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패스 오브 엑자일의 새로운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