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에 영웅들의 스킬을 더욱 쉽게 강화시킬 수 있도록 스킬 강화 시스템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3성 등급 영웅들의 스킬 강화에 ‘스티그마’를 사용하도록 변경되며, 4성과 5성 등급 영웅의 스킬 강화에 필요한 머라고라의 수량을 기존 대비 20%가량 감소시켰다. 또한, 그동안 3성 영웅의 스킬 강화에 사용한 ‘머라고라’와 ‘촉매제’, ‘골드’를 100% 환급해주며 4성과 5성 영웅도 강화 비용이 감소한 양만큼 소모된 자원을 환급해주는 리콜 이벤트가 약 3달동안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상위 등급의 강화재료인 ‘머라고라고’ 1개를 하위 등급의 ‘머라고라’ 4개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 기능이 추가된다.

- 조이시티는 3on3 프리스타일 엑스박스원 버전에 유저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헤어 꾸밈 기능이 별도로 분리되어 캐릭터 별로 다양한 색깔의 머리 스타일을 선택해 착용할 수 있으며, 특별히 조이(Joey), 신디(Cindy), 헬레나(Helena), 루루(Lulu), 빅독(Big dog)의 개성을 살린 전용 헤어가 신규 출시됐다. 아울러 유저의 계정 레벨이 40에서 100으로 확장됨에 따라 새로운 레벨업 보상이 주어지며, 41레벨 달성 시 100포인트를 증정하는 ‘레벨업 확장 이벤트’가 2주간 진행된다.

- 엔토리는 십이지천M에 공성전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공성전은 문파 기준으로 운영되며 성을 점령한 문파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매주 일요일 21시부터 23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공성전은 외성, 내성, 본성, 편전으로 구성된 성을 단계적으로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치밀한 전략 전술을 필요로 한다.

- 컴투스는 낚시의 신을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낚시의 신 갤럭시 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모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최근 출시한 삼성 ‘갤럭시 폴드5G’와 ‘GS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에 신규 월드서버인 ‘리버티’, ‘베르메르’를 오는 5일에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되는 신규 월드서버 ‘리버티’와 ‘베르메르’는 각각 13번째, 14번째 월드서버이다.

- 위더스게임은 사신: 세상을 지키는 신들의 이야기를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신: 세상을 지키는 신들의 이야기는 4년간의 공들인 개발 끝에 선보이게 되었으며, 한국형 판타지를 배경으로 PK 전투와 문파 간의 전쟁, 보스 레이드, 싱글 및 멀티플레이 등 다수의 콘텐츠를 갖췄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닌텐도 스위치, PC, 엑스박스 원용 대전 액션 게임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의 한국어판을 2020년 발매한다고 밝혔다.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절찬 연재 중인 원작과 최근 TV 애니메이션 제4기 방송이 결정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기반으로 제작된 대전 액션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 X를 2020년 1월 10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로봇대전 X’에는 타 기종판에서 추가 콘텐츠로 판매된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화가 게임 본편에 수록됐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 V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로봇대전 V에는 타 기종판에서 추가 콘텐츠로 배포된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화가 본편에 수록됐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트라하의 첫 번째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데이트 방향성 발표를 비롯해 퀴즈 이벤트,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컴투스는 사커스피리츠의 글로벌 대회인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자 중 라이브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10월 5일과 12일에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진행하며, 일정별로 4명씩 참가자를 나눠 리그전을 치른다. 각각 최종 1, 2위에 오른 총 4명의 선수는 오는 12월 개최되는 오프라인 파이널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  NHN은 바둑AI ‘HanDol(한돌)’이 ‘2019 강남바둑페스티벌’에서 국내 남녀 1위 프로기사와 페어 매치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 한국기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9 강남바둑페스티벌’은 바둑이 집중력과 사고력 발달에 좋은 생활체육임을 강조하고, 바둑경기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6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열린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국제 대회,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을 개최, 오는 11월 15일 (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12월 23일까지 4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 나라를 비롯 전 세계 32개국에서 대표 선수들이 초대된다. 올해 2019 마스터즈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선수 한 명 그리고 하스스톤 커뮤니티에서 그 동안 쌓아온 점수 그리고 기여도를 기준으로 블리자드가 초청하는 한 명 등, 국가 당 두 명씩의 대표 선수가 선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