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던전, 수호령 진화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는 원작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콘텐츠로 상부, 하부 2개의 던전으로 구분된다. 이와 함께 전설 수호령을 빛나는 전설 수호령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수호령 진화 시스템’과 신규 보조 무공 ‘호신강체’가 추가됐다.

- 게임빌은 엘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엘룬 ‘트렌트’가 업데이트됐다. ‘트랜트’는 아스토리아 숲을 지키는 숲의 현자로 단일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 ‘줄기 휘감기’,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대지의 가호’, 아군과 적의 모든 효과를 제거하는 ‘무풍지대’ 등의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Proto-T 보스전’의 콘텐츠를 추가하고 ‘연맹전’을 오픈하며, 이 밖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아스토리아 차원 이벤트’와 ‘차원 일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 시프트업은 데스트니 차일드와 콘솔게임 캐서린 풀 보디의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오는 10월 17일까지 캐서린 풀 보디의 주요 캐릭터인 연인 캐서린, 바람둥이 캐서린과 린이 데스티니 차일드에 새롭게 등장한다. 유저는 콜라보 캐릭터 3종과 장비, 스킨 및 소울카르타 2종을 레이드 퀘스트와 미션패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터치의 신규 업데이트로 ‘트레저 리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니팡 터치의 ‘트레저 리그’는 이번 업데이트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존 퍼즐 스테이지의 턴제 퍼즐 맞추기와 별도로 서비스되는 퍼즐 모드다.

- 컴투스는 방치형 디펜스 RPG 좀비여고의 필리핀 출시 및 한국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좀비여고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소녀들 만이 면역력을 가지고 살아남게 되면서, 함께 힘을 합쳐 좀비의 공격을 막아내는 스토리를 지닌 모바일 게임이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항공모함 스킬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게임 내 군사력을 상징하는 항공모함의 스킬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전투에 각 항공모함 별 고유 특성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육성 RPG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 패키지의 예약 판매를 오는 10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기타 소식

- 네오플은 사이퍼즈 유저 창작물 공유의 장 ‘사이퍼즈 한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사이퍼즈 한데이’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사이퍼즈’ 굿즈를 현장에서 사이퍼즈 유저들과 공유하는 행사로, 총 43개팀이 부스에 입점해 스티커, 쿠션, 향수, 액세서리, 노트 등을 선보였다.

- 넥슨은 28일 여덟 번째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 참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주요 프로그램과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열린 네코제8 오리엔테이션에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네 개 분야에서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 80여 명이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유니티 코리아는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게임엔진사로 유일하게 참가해 세션과 부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유니티 및 영화 산업 관계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영화 제작 기술 및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며, 유니티 부스에서는 유니티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마무리된 각 지역별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 우승팀과 이에 준하는 성적을 거둔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의 세부 내용을 밝혔다.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는 오는 10월 12일에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엑스포 센터 노르테에서 열린다. 대회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3위 결정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으로 승부를 결정짓는다.

-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국내 앱, 게임 개발사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 ‘100인의 선택, 턴업 2019’가 29일 방송을 끝으로 12주간의 경연을 거쳐 ‘창구 프로그램’ Top 3 개발사를 발표했다. 매드 포 댄스(버드레터), 솔리테어 팜 빌리지(스티키핸즈), 캐치잇 잉글리시(캐치잇플레이)가 호평을 받으며 Top 3에 선정됐다.

- 컴투스는 지난 28일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에서 ‘DILIGENT’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대만, 홍콩 지역 ‘LAMA(라마)’, 태국 지역 ‘JUDAS(주다스)’와 함께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결선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대회의 마지막 지역 대표 선발전으로 치러진 아시아퍼시픽컵은 7월부터 지역 예선, 그룹 스테이지 등에서 가려진 총 8명 선수들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유럽, 미주 권역을 제외한 전 지역 선수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대회인 만큼, 전체 8장 중 3장의 월드결선 진출권이 부여됐다.

- 투핸즈게임즈는 챔피언 스트라이크가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챔피언 스트라이크는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총 12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모든 유저들이 단일 버전의 게임에 접속하여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원 빌드 방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 및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 등을 초빙해 ‘2019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헬스 프론티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본 행사를 주최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남기문 대표,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연사로 초빙된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들의 특강이 진행됐다.

- NHN은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에오스 레드에 클라우드 인프라(Iaa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오스 레드를 주축으로 한 블루포션게임즈의 클라우드 도입에도 게임 퍼블리싱 경험이 풍부한 클라우드 기술 엔지니어를 전담 배치해, 인프라 구축 설계부터 사전 예약과 출시, 안정화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

- 웹젠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준비한 이번 캠프는 '코딩의 재발견: 생활안전'이라는 주제로 28일부터 29일까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열렸다. 'SW메이킹 캠프'의 세부 프로그램들은 그동안 이뤄졌던 코딩 이론 교육을 심화한 '문제중심학습(PBL, Problem-based Learning)'에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