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조이맥스는 모바일 보드게임 맞고의신을 iOS 버전 카카오톡 내 게임에 출시했다. 맞고의 신은 PC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에게 익숙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모바일 보드게임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7일까지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초·중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360명으로, 권역별로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각 180명을 모집하며, 전라권 캠프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0월 12일, 경상권 캠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11월 9일에 진행된다.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2019년 최고의 스마트앱 분야 우수 사례들과 우수 기업, 기관, 단체들을 찾아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9’ 시상식 후보등록을 오는 10월 15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시상은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38,000여 명의 회원 및 3,000여 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 방식을 통해 수상작 심사에 참여해 인터넷 관련 우수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진행한다.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RPG 쌍삼국지의 출시를 19일로 확정하고, 하루 앞선 18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쌍삼국지는 삼국살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RPG이다.

- 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9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멀티 플레이 전용 시나리오인 ‘붉은 죽음’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시나리오 ‘븕은 죽음’은 최대 12명의 유저가 경쟁하는 배틀로얄 모드로, 문명 VI 을 보유한 PC버전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4.3 업데이트를 진행, 생존 마스터리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5일 PC 라이브 서버 적용에 앞서, 18일 오후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만나볼 수 있는 생존 마스터리는 유저들이 생존 스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룽투코리아는 MMORPG 보스레이브의 4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통합 서버 길드전’, ‘영혼 장신구’, 전설 장신구를 신화 장신구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 유니즈소프트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서 실시간 카드배틀 게임 쿠쿠스무스 아레나 크라우드펀딩(리워드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쿠스무스 아레나 프로젝트는 스페인 캐릭터 ‘쿠쿠스무스’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대전 게임이다. 3라인 전투방식으로 전략적인 카드 덱을 구성해 먼저 상대방의 포탑을 부수면 승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