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1주년 파티에서 ‘변화의 로드맵’을 공개한 이후 에픽세븐의 첫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사전 공지를 통해 알린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와 1주년 파티에서 큰 호응을 얻은 출석 이벤트 보상 상향, 장비의 고정옵션 수치 상향의 3가지 방향으로 진행됐다.

- 게임빌은 엘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연맹전’, ‘보스전’, ‘라이쳐 세트’가 추가됐고, 유저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 웹젠은 신작 나선영웅전의 정식 서비스가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한국 영웅 캐릭터 ‘춘향’을 포함,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식 서비스 사전예약접수는 출시 전 17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4에 최신의 신규 기능들이 추가된 4.23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언리얼 엔진 4.23에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카오스 피직스 디스트럭션, 향상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버추얼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언리얼 인사이트, 오픈월드 제작에 유용한 신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 략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주공의 최고 레벨이 70으로 상향 조정되었다. 또한 61급을 개방한 유저들은 서역 원정을 통해 탈 것 조각과 사료를 획득해 명마의 등급과 성급을 올릴 수 있다.

- 네오플은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티샤’를 추가했다. ‘엘프리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환영 능력의 신규 캐릭터 ‘티샤’는 원거리에서 적을 지속적으로 견제하거나 시야를 확보한 뒤, 특정 상황에서 적을 무력화시켜 높은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에 추석을 맞아 신규 스페셜 캐릭터 ‘마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리’는 해방된 뱀파이어 콘셉트의 여성 캐릭터로, 전용 모션 10종 중 6종을 선택 가능할 뿐 아니라 변신 시 전용 모션이 강화되며, ‘추가 능력치 +6’, ‘스킬 슬롯 20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콘텐츠 ‘명예 드래곤네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신규 콘텐츠 ‘명예 드래곤네스트’는 캐릭터의 보정된 능력치로 드래곤과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명예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에 입장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에 신규 콘텐츠 ‘제이지의 페스티벌’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제이지의 페스티벌’은 ‘어피치의 피치 가든’, ‘튜브의 리조트’, ‘콘의 연구소’, ‘네오의 성’, ‘무지의 놀이공원’의 뒤를 이은 여섯 번째 마을로, 501 스테이지부터 입장할 수 있다. 신규 마을은 ‘라이언’의 제안으로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던 ‘제이지’가 친구들의 도움으로 공연장과 관객을 위한 캠핑존을 만든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의상은 ‘실라’, ‘루아’, ‘로키’ 3종의 캐릭터 전용으로, 각각의 개성을 살린 한복 의상을 선보였다. 해당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경과 함께 각 영웅에 해당하는 고유의 능력치가 발휘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이터널라이트에 신규 신기 ‘광명의 날개’와, 신규 던전 ‘나령 사냥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기 ‘광명의 날개’는 이름 그대로 하늘을 나는 능력을 주는 신기다. 함께 업데이트된 신규 던전 ‘나령 사냥터’는 태고의 힘을 지녀 공간을 조종할 수 있는 거대한 드래곤 ‘나령’을 사냥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 팡스카이는 무협왕에 '원신 시스템'이 포함된 총 제 8차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인 원신 시스템은 90레벨을 달성하면 열린다. 원신 시스템은 관련 속성이 올라가고, 고급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등 전투력을 대폭 올릴 수 있는 일종의 강화 시스템이다.

-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가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S5로 확장됨에 따라 15티어 고급 함선 '스톰' 제작이 가능해졌으며, S5 해적의 전당 연구로 13티어 해적인 '일등 도부수' 모집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유니크 함선과 항해사의 최대 레벨이 각각 40, 33으로 확장됐으며, 전쟁 연구 28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연구는 ‘영지 방어 시 적 해적 공격력 감소’, ‘함선 내구도 증가’ 등 스펙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구성돼 연구의 효율성을 높였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CFS 2019의 공식 로고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CFS 2019의 색상은 축제, 불꽃, 전투를 의미하는 ‘스페샤타이트 오렌지’로 선정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일~4일 양일간 펼쳐진 이번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230여개 특수학교(학급)의 지역예선을 거친 선수와 가족, 교사 등 1,500명이 참가했다.

- 팡스카이는 신작 웹툰 IP 모바일 RPG 고수 with NAVER WEBTOON의 정식 출시에 앞서 브랜딩 사이트 내에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 넥슨은 ‘국악외전 <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게임 음악회 개최를 앞두고 티켓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PC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 내 음원을 국악으로 편곡한 20여 곡을 선보이는 자리로, 경기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열린다. 28일 오후 2시, 5시 두 차례 공연을 실시하며 각 공연은 1부 바람의나라, 2부 천애명월도로 구성, 총 70분간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