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넥슨은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 정식 출시에 앞서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요 유저 70여 명과 인플루언서 30명, 게임 전문 기자단을 초청해 V4를 알릴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국제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5일까지 태국 푸켓에서 현지 취약 계층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의 협력 하에,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크로스파이어 라이브 개발 스튜디오 소속 임직원 140여명이 참여해 총 10채의 보금자리 마련을 목표로 태국 푸켓 현지에서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6일간 건축 봉사활동을 펼친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서버 침공’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서버 침공’은 각 서버의 대표 군단이 원하는 다수의 서버로 이동해 동시 공격을 진행하는 대규모 서버 대항전으로, 제독 약탈 및 아르마다 함대 사냥, 기지 쟁탈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가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몬스터 2종은 ‘데몬’과 ‘가고일’이다. ‘데몬’은 태생 5성 몬스터로, 영혼의 힘을 사용한다는 컨셉의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게 특징이다. ‘가고일’은 5가지 속성 모두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수비에 특화된 몬스터로, 공격과 방어를 시전할 때 시시각각 석상으로 변신해 상대방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BIC)’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15년 진행된 1회 BIC 페스티벌부터 매년 후원을 해 온 에픽게임즈는 올해 역시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현장 부스에서 참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넵튠은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에 새로운 모드를 포함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추가 모드 중, ‘랭크 매치’ 모드는 프리 시즌 형태로 약 한 달간 오픈되며 보상으로 에테르가 지급된다. ‘연습’ 모드는 게이머가 AI와 대결을 펼치며 모든 챔피언과 트루퍼, 미라클 스킬이 언락(unlock) 상태로 진행된다. 또 새로운 챔피언과 트루퍼가 각 2종 추가되며, 2개의 전투팀을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투팀 슬롯’, 전투 중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된다.

- NHN은 판교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통합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를 선보였다. 통합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는 메일과 업무관리, 메신저를 통합한 올인원 협업 도구 ‘두레이(Dooray!)’와 전자결재 및 게시판을 통합한 ‘그룹웨어’, 인사와 재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ERP’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두레이를 오늘 정식 출시했다. ‘그룹웨어’와 ‘ERP’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의 11번째 월드서버인 ‘이둔’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현재 기존 월드서버들이 모두 포화 단계에 이르러 대기열이 심화되었고, 총 10개의 월드서버 중 6개가 신규 캐릭터 생성 불가 상태로 전환되었다. 이에 따라 11번째 서버이며, 첫 번째 신규 월드서버인 ‘이둔’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오는 1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기적의검은 MMORPG 장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세로형 방식의 플레이가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프렌즈타임은 ‘가위바위보’에 참여형 ‘퀴즈’ 대결을 더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방송이다.

- 룽투코리아는 보스레이브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5차 전직 오픈, 신규 콘텐츠 ‘난마구역’, ‘정점BOSS’ 등이 게임 내에 추가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