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펍지주식회사는 2019년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2019 펍지 네이션스 컵’을 개막했다. 대회는 오는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한국 대표 선수로는 젠지의 ‘피오’ 차승훈, ‘로키’ 박정영, DPG 다나와의 ‘이노닉스’ 나희주, 디토네이터의 ‘아쿠아5’ 유상호가 출전한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출시 2,000일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위급 동료 ‘라그나로크’, ‘샤샤’, ‘아스크’가 추가됐으며, 유저 편의성을 위한 개선 사항들이 게임 내 적용됐다.

-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 넥슨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특성 ‘아스’ 시스템, ‘길드 하우징 시스템’, 최상위 필드 보스 ‘마군주 모링포니아’가 추가 됐다. 특히 ‘아츠’ 시스템은 413개의 다양한 기술을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BTS월드에 새로운 스토리와 멤버카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인상을 수상하는 내용의 ‘BTS 스토리’ 7번째 챕터가 공개됐다. 이 밖에도 ‘Skool Luv Affair’ 앨범의 타이틀곡 ‘상남자’를 테마로 한 3성 멤버 카드 14종이 추가됐다.

-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게임 내 인기 콘텐츠 ‘숨바꼭질’ 모드의 실력자를 찾아내는 오프라인 행사로, 8월 24일과 8월 31일, 9월 7일 각각 수원과 인천, 서울에 있는 특정 PC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의 동남아 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테스트에는 10만명의 유저가 참가했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는 논타겟 액션이 특징인 오픈월드 모바일 MMORPG다.

- 썸에이지는 하트인걸의 CBT를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 기간 동안에는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따. 하트인걸은 3인칭 슈팅 장르를 기반으로 육성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모바일 게임이다.

-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연의 ‘사마의전(상)’을 업데이트했다 ‘사마의전(상)’은 ‘사마의’의 삶을 각색한 ‘연의’편으로,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이와 함께 위나라 주요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사마의’, ‘장합’, ‘장춘화’의 전용 보물 6종과 장수 외형이 추가됐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각성 계열 쌍월을 테스트서버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쌍월은 역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로, 적극적으로 적에게 돌진하고 쌍도끼를 이용한 시원한 전투가 특징이다

- OGN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성남 종합운동장에서 ‘SeN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19 시즌2의 4강전과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4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도 야외 보조 경기장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