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신규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엘리스 스타시커, 브란 브론즈비어드 등의 4개의 전설 캐릭터와 함께 135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됐다.

- 퍼니게임즈는 단짠클래시를 구글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단짠클래시는 맛의 나라에서 벌어진 단/짠 두 군단 사이에서 일어나는 스토리로 진행되며, ‘기사단’ 시스템과 길드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RPG다.

-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NPC 하누스를 업데이트했다. 기계공 클래스의 물리 속성을 지닌 하누스는 길드전에서 획득 가능한 '길드전 징표'로 우호도를 올릴 수 있으며, 보유 효과로 길드전에 참가하는 아군 전체의 공격 속도를 100 증가시킨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쌍월’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쌍월’은 역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로, 유저는 오는 2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시 ‘쌍월’이 사용 가능한 장비 4종과 무기 외형인 ‘쌍월 환영무기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사냥터 ‘잿빛 숲’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잿빛 숲’은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로 ‘볼크라스’, ‘바르나스’, ‘가이라스’ 등의 현존 최강 몬스터가 등장하며, 사냥 시 ‘데보라카 목걸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저 편의 시스템으로 ‘무역 마차 시스템’이 개편됐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의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서버 ‘데스’를 오픈함과 동시에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11일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생성시 ‘발라카스의 목걸이’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것이 특징으로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아이펀게임은 김씨협객전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파티원에게 ‘태극공’, ‘음/양구진경’ 등의 무공을 익히게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협객심경, 장비돌파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 넷이즈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을 구글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3D 액션 모바일 RPG로, 원작 스토리로 진행되어 ‘미사카 미코토’, ‘인덱스’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장비 ‘임페리얼 나이트 투구’를 업데이트 했다. ‘임페리얼 나이트 투구’는 가까운 상대를 쫓아다니며 공격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체력이 다하면 주변을 공격한 뒤 사라지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 퍼니글루는 귀혼: 소탕RPG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귀혼: 소탕RPG는 고유 스킬과 진영별 버프를 통한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인 모바일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젠지 이스포츠는 범블과 파트너십을 체결함과 동시에 여성 e스포츠팀 ‘팀 범블’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팀 범블’은 포트나이트 세계대회에 참가할 여성 선수들로 구성된다. 이에 젠지는 여성 선수들을 위한 스트리밍 룸과 훈련 센터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전국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올 상반기 동안 개최된 클럽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총 3,100명이 참가했고, 우승은 엘리시아 PC 클럽팀이 차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정규 클럽 대회에는 2019 PKC의 예선 진출권이 달려 있어 시즌1에는 132개팀, 시즌2에는 10팀이 참가했다.

- 위메이드 산하 조이맥스는 2019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조이맥스의 2분기 매출액은 약 75억원이며, 영업손실은 약 35억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 넥슨은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이하 NYPC 2019)의 온라인 예선을 시작했다. 이번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예선 기간 중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C, 자바, C++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