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스쿼드 배틀’을 업데이트했다. ‘스쿼드 배틀’은 대표팀 모드에서 즐길수 있는 PVE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나 AI의 스쿼드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피파온라인4의 공식 홍보 모델인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BEST 11 선수들로 구성된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고에 ‘GO로켓단’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GO로켓단의 조무래기’는 게임 내 색이 변한 포켓스톱 주변에서 마주칠 수 있으며, 배틀에서 승리하면 ‘GO로켓단’이 버리고 간 ‘그림자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그림자 포켓몬’을 정화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올 뿐만 아니라 보통 포켓몬보다 훨씬 더 강해질 수 있다.

- 넥슨은 테라에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엑소도르’ 지역은 아르보레아에 치명적 위협을 가한 파르퀴나를 싣고 온 함선 엑소도르의 위협에 맞서는 수호자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격추시도’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인 ‘에키오르 라펠레이트’를 통해 미션 퀘스트인 ‘엑소도르로 가는 길’을 받을 수 있다.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 총 6종의 신규 지역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에서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신규 던전 2종 ‘숨겨진 격납고’와 ‘변절자 티마이온’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권장 입장 인원은 4명이며, 각 던전에서는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나게 된다.

-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불멸자 고유장비를 더욱 강하게 성장 시킬 수 있는 ‘헌신 시스템’이 추가됐다. ‘현신 시스템’으로 이번에 강화시킬 수 있는 불멸자 캐릭터는 ‘신마령주 로제’, ‘천옥령 카마엘라’ 2종으로, ‘현신의 깃털’ 및 ‘불멸의 정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15강화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 웹젠은 퍼스트 히어로에 신규 영웅과 편의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으로 ‘알라딘’과 ‘성난말’이 추가됐으며, 전투 중 채팅 가능과 각종 자동화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 2K는 NBA 2K20의 무료 체험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체험판은 오는 8월 21일부터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 가능하며, NBA 2K20는 9월 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기타 소식

- 펍지주식회사는 ‘2019 펍지 네이션스 컵’의 개최를 기념해 한정판 영화관 굿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롯데시네마 직영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7월 26일 배틀그라운드 메인 캐릭터 피규어가 올라간 타퍼컵과 팝콘, 음료로 구성된 3개 세트를 선보인다. 8월 7일에는 보급상자 형태의 팝콘통을 출시하고, 8월 말에서 9월 초 ‘3레벨 헬멧 몰드컵’을 공개할 예정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기념으로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너에게 란’ 세트를 출시했다. ‘너에게 란’ 세트는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리즈인 매콤치즈스노윙,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 중 택 1종과 네네볶이, 콜라 500ml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내 쿠폰도 받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 하우스 4호’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스마일 하우스 4호는’학대피해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그룹홈으로, 내달부터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 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독일 베를린에서 2019 PUBG MOBILE CLUB OPN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28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 대표팀으로는 GC 부산이 출전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에서 선보일 자사의 부스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앙상블 스타즈가 참가하며, 마련된 부스에서 관련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