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퀴즈’, ‘동네 퀴즈방’ 등 위치 기반 서비스를 살린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

[게임플]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에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에 출시한 넷마블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위치 기반 서비스(LBS)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유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 캐릭터의 퀴즈를 푸는 ‘쿵야퀴즈’, 주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홈’ 등의 소셜 콘텐츠도 존재한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남녀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인 ‘쿵야TV’를 오픈해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