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관객들이 대회를 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든 ‘관람등급: 섬린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서머너즈 워 대회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제작됐으며, 대회에서 줄임말로 사용되는 언어들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다.

- 이스카이펀은 ‘갓수라: 운명을 지배하는자’가 게임 사전 다운로드와 함께 사전 예약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갓수라: 운명을 지배하는자’는 성장과 길드 콘텐츠가 주가되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응모작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2일까지이며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 부분으로 나눠서 접수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홈페이지에 올려진 접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미호요는 지난 20일과 21일에 학여울 SETEC 전시장에서 진행된 ‘서울 코믹월드’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장패드, 카드 지갑 등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 에픽게임즈는 오는 26일에 시작되는 ‘포트나이트 월드컵’에 한국 선수 5명이 솔로 매치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결승전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SKT T1의 김도한, 이종수, 서우현 선수와 TOP 소소그이 강성우, 박성빈이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아마추어, 직장인 e스포츠 대회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오디션이며, 오는 8월 3일부터 4일까지 부산 진구에 위치한 3POP 서면점 피시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아이언 마운틴 인터랙티브는 ‘스틸 서커스’를 스팀 얼리억세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틸 서커스’는 3대 3 팀플레이의 축구 경기를 고유 스킬을 가진 챔피언을 사용해서 진행하는 스포츠 게임이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시작되며 초, 중등학교 교원 600을 대상으로 총 15차시로 나눠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