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7월 11일] 웹젠, 나선영웅전 티저 사이트 오픈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기사승인 2019.07.11  17:39:46

공유
default_news_ad1
ad37
ad38
ad39
ad35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캐릭터 이미지(일러스트)와 BI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 출시 준비에 나섰다. 나선영웅전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는 턴제 SRPG이다.

-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올해 9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전작 게임빌 프로야구 2013 이후 6년 만의 귀환이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모바일 캐주얼 RPG 삼국대난투에 난공불락의 성 ‘미오의 탑’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미오의 탑은 다양한 장수 운영과 새로운 전략으로 매 층을 점령해야 하는 콘텐츠이다.

- 넥슨은 트라하에 신규 필드 보스 ‘어둠성기사 듀크 르작’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존 최상급 보스였던 ‘기괴 대악마 벨커’ 대비 높은 난도로 설계된 ‘어둠성기사 듀크 르작’은 ‘루다크: 죽음의 골짜기’에 등장하는 신규 보스 몬스터다. 유저는 ‘어둠성기사 듀크 르작’을 물리치면 일정 확률로 희귀~전설 등급의 장신구와 도안을 얻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커뮤니티를 위한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를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작전 아포칼립스 Z에서는 스페셜리스트 ‘리퍼(Reaper)’가 블랙 옵스 4 최초로 등장하며, 3개의 멀티플레이(Multiplayer) 맵, 으스스한 분위기로 바뀐 블랙아웃 맵, 그리고 획득 가능한 다양한 테마의 개인화 수집품들과 장비 등이 신규 콘텐츠로 등장한다.

- 액토즈소프트의 관계사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외전 캐릭터 ‘베나플라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인스턴스 던전 ‘악몽의 깊은 심연’에 라비린스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신규 아이템 ‘파멸의 강화 탈리스만’ 추가, ‘블랙드래곤 악세서리’에 진화 시스템을 도입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신규 공격대인 ‘영원한 궁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영원한 궁전은 최근 진행된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지역 ‘나즈자타(Nazjatar)’에 위치한 나가들의 최종 보루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규 스토리와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6.5 지역의 신규 챕터 ‘성전의 전조’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신규 스토리 지역을 확인하고 각종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을 업데이트했다. ‘란’은 날 선 추를 긴 끈에 묶은 ‘반월추’와 다소 짧지만 날카로운 ‘고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춤사위처럼 화려한 무술을 펼쳐 적을 압도하며 먼 거리의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거나 자리를 이탈하는 등 다채로운 이동기를 선 보인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잠재력’ 신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잠재력’ 시스템 업데이트로 영웅이 한 단계씩 ‘초월’할 때마다 ‘잠재력 슬롯’이 하나씩 개방되며,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등 ‘잠재력 효과’를 장착해 영웅을 강화시킬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출시 이후 첫 서버 통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같은 이름을 가진 1~5 서버가 하나로 통합되고 캐릭터, 계정 등 기존 정보는 통합 서버로 자동 이전됐다. 서버 통합과 동시에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한 신 서버 ‘신검합일 4’도 열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공개했다. 또한, 기존 보스러시에 낚시 콘텐츠가 추가된 ‘여름맞이 해안의 보스 러시’, 문파원들이 함께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신규 문파 던전 ‘신기루 유적지’를 새롭게 선보이고, 일일 던전, 비무 등의 플레이 보상을 상향 조정했다.

- 넥슨은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의 두 번째 콘텐츠를 선보였다. 서바이벌 형식의 게임모드 ‘붐힐월드’에 신규 맵 ‘베거이 사막’을 추가했으며,‘붐힐월드’ 모드의 세부 콘텐츠도 개선했다.  

- 넥슨은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열다섯 번째 신규 영웅 ‘벨’을 업데이트했다. 벨은 작은 체구와 달리 거대 무기 ‘배틀액스’를 활용, 앞선 공격 기술의 반동을 이용해 높이 뛰어올라 강하게 내려치는 ‘솔 가르기’, 배틀액스를 지지대로 삼아 강력한 발차기 공격을 가하는 ‘흑단 가르기’ 등 전용 스킬을 사용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부산’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부산’은 총장인 ‘미하엘 폰 키스크’가 도주했다는 소식을 접한 클로저들이 그를 뒤쫓아 부산에 도착한 후 펼쳐지는 여정을 다룬 신규 지역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갓 이터3이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1월과 2월에 PS4 버전과 PC 버전으로 발매된 갓 이터3는 신기, 아라가미 등의 시스템을 토대로 진행하는 토벌 액션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글로벌 환경 보존과 개선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금을 재단법인 환경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5월 자사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5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이를 완료함에 따라 1,000만원을 환경 개선 사업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배우 임원희와 정석용이 등장하는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1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영상에서는 ‘함께 해서 더욱 즐거운 던파’ 콘셉트를 바탕으로, 배우 임원희가 최상위 레이드 던전 ‘프레이 이시스’를 플레이 하던 도중 친구 정석용의 도움을 받아 극적으로 완료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 구글플레이가 지원하는 국내 앱, 게임 개발사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 ‘100인의 선택, 턴업 2019’가 오는 14일 첫방송 된다. 글로벌 IT기업, 국내 정부 기관,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 모델인 창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방송되는 ‘100인의 선택, 턴업 2019’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OGN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조이 2019’에서 B2B 전시관(부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차이나조이 2019’를 통해 모바일 및 PC, 콘솔 등 자사가 준비 중인 신작 라인업 10여종을 소개하고, 유수의 파트너들과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프리미엄 테스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테스트는 카운터사이드를 최초로 선보이는 테스트로,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퀘스트 난이도, 스킬 밸런스 등 게임 콘텐츠를 점검하기 위해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