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게임빌은 몬스터워로드에 3세대 진화몬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임모탈 등급의 스타 몬스터를 조합해 폭스나이트, 홀리호스아처, 쉐도우클로 등의 3세대 진화몬스터 6종이 추가됐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니노쿠니: 하얀 성회의 여왕 리마스터를 오는 9월 20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게임의 스토리는 주인공인 올리버가 적들을 물리치며 엄마를 구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블랙엔젤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랙엔젤은 특성을 가진 천사로 변신하는 시스템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 게임아크는 블리치 Mobile 3D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캐릭터 네리엘, 히라코 신지, 히츠가야 토시로가 추가됐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신규 9성 영웅 등급 무신과 함께 광염 천라희, 빙령주 진야 등이 추가될 계획이다.

- 웹젠은 뮤 온라인에 시즌 14-2 2차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환술사 클래스의 리뉴얼과 함께 가디언시스템과 정예존이 추가됐다.

- 게임인재단은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존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의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7일까지 참여 접수를 받으며, 게임인재단 페이스북의 안내를 참고해 한국사속 인물 및 배경에 착안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메일로 보내면 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2일에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의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소재 4개 PC방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배그프렌즈 타투, 포토존 등의 현장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영국 BBC의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 대상으로 창의 학습 확대를 위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 넷마블은 오는 27일에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펜타스톰대회 AWC 2019의 한국 대표로 NewB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AWC는 텐센트가 주최하며 한국 외에도 중국, 일본, 태국 등 9개지역에서 12개 팀이 참가한다.

- 워게이밍은 모바일 게임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워게이밍 넥서스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넥서스는 자체 제작 타이틀을 개발하며 외부 스튜디오의 유망 게임을 발굴하여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독일, 자메이카 등의 유럽과 남미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오세아니아의 피지에서도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 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에 자체 기부금을 더해 제주도 보육원에 차량 5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18 던파페스티벌의 수익금 2,000만 원과 네오플 기부금 1억 원을 포함해 총 1억 2,000만원의 기금으로 진행됐다.

- 유니티 코리아가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AR 쇼핑앱 it9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앱에서 지원하는 AR뷰어와 3D뷰어를 통해 가상의 전시관을 선택한 후 다양한 상품들을 살펴보며 쇼핑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