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생성 시작… ‘첫 보조형 클래스’

기사승인 2019.06.12  12:18:41

공유
default_news_ad1
ad37
ad38
ad35

- 19일 정식 업데이트 되는 전투 보조 특화 클래스 '샤이'

[게임플] 펄어비스가 오늘(12일)부터 신규 클래스 ‘샤이’의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샤이’는 지난 8일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인 ‘하이델 연회’에서 최초로 공개된 검은사막 18번째 신규 클래스로, 전투와 버프 능력을 동시에 갖춘 보조형 캐릭터다.

그 동안 검은사막에는 17개의 클래스가 등장했으나, 모두가 전투에 특화된 클래스였다. ‘샤이’와 같이 버프 능력을 갖춘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며, 이를 통해 새롭게 유입된 유저들의 취향까지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샤이’의 스킬들은 영역 보호, 몬스터 탐지 등 전투를 보조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귀여운 외형을 지닌 캐릭터인 만큼 스킬명 또한 ‘찾았다!’, ‘이리와 숨어’ 등 걸맞은 명칭으로 디자인됐다.

유저는 12일 정기점검 이후 ‘샤이’를 생성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으며, 19일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샤이’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샤이’ 사전 생성 시작을 기념해 19일까지 ‘당나귀에게 사랑을 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이벤트 NPC인 당나귀에게 솔을 사용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채널 별 소환되는 당나귀의 수가 목표치를 달성하면 전체 이용자 모두 탑승물 경험치 50% 증가 버프와 ‘특별 당나귀 마패’를 받는다.

한편, 검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자체 서비스에 이은 ‘하이델 연회’로 유저 유입이 급상승했다. 신규 유저가 약 81% 증가했으며, 복귀 유저는 67% 증가했다. 서버는 주말 동안 전체 서버가 혼잡 상태를 보였으며, 신규 캐릭터 성장에 특화된 ‘올비아’ 서버는 매우 혼잡 상태가 지속됐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