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6월 참가신청 및 온라인 예선, 7~8월 오프라인 본선 진행

[게임플]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이하 블소 토너먼트)의 정규 시즌 정보를 오늘(23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블소 토너먼트의 정식 종목으로 ‘사슬군도 단체전’을 채택했다. 팀 단체전(3인1팀)으로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 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블소 토너먼트의 ‘코리아 시즌’은 5~6월 참가신청 및 온라인 예선, 7~8월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해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팀을 선발한다. 글로벌 출전 팀은 각 해외 지역에서 선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올해 블소 토너먼트 정규 시즌의 총 상금은 약 3억 원 규모다. 코리아 시즌의 상금 규모는 약 1억 원, 월드 챔피언십은 약 2억 원이다.

사슬군도는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블소에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다. 아이템과 지형 등을 활용해 전략을 세워 실력을 겨루는 생존 전투 방식이다. 기본 장비와 상관없이 누구나 역전해 승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1월 열린 커뮤니티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에서 e스포츠 콘텐츠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블소 유저는 정식 종목인 사슬군도 단체전을 게임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정규 시즌 참가 희망자는 6월 5일부터 함께 할 팀원을 구성하고 연습할 수 있다. 랭킹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상위 랭킹 100명은 코리아 시즌 신규의상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블소 토너먼트의 코리아 시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5월 말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