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 사상 최대치 경신

[게임플] 라그나로크 IP의 힘이 빛을 발하는 것일까? 그라비티가 1분기 실적에서 상장 이래 최대치를 달성했다.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의 1분기 매출이 1,336억 원, 영업이익이 236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가 증가하고,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은 101.5%, 영업이익은 390.5%가 증가했다고 어제(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수익 중 상당 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모바일 수익은 1,211억원이며 전분기 대비 17.7%증가, 전년 동분기 대비 135.7%가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에서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매출 증가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31일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출시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그에 따른 콘텐츠 축적으로 인해 아직까지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지난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했다. 연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서비스를 예정 중에 있다.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는 5월 내에 겅호 엔터테인먼트가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 3월 국내에서 KT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런칭했으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웹 MMORPG는 2019년 2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런칭할 예정이며, 2019년 5월 23일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기반을 가진 다양한 게임들을 준비하여 원 소스 멀티 유즈 서비스를 가속하여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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