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오는 2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고질라IP를 기반으로, 고질라 시리즈의 괴수를 상대로 도시를 방어하는 방치형 모바일게임이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5월의 축복 영웅 코스튬을 추가했다. 이번 코스튬은 유리에, 린, 베르리안이 착용 할 수 있으며 외형 변경과 함께 추가 능력치가 적용된다.

-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에 루비와 에스나의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각성은 총 여섯 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1단계 각성 시에는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각성을 완료하면 추가 패시브 스킬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LG유플러스와 제휴해 프렌즈레이싱에 ‘LG V50 씽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V50 싱큐로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플레이 해 게임 내 쿠폰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스마일메카는 검향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검향은 명나라를 배경으로 하는 무협 소재의 모바일 3D MMORPG다.

-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 내용에는 총 전투횟수 9700만번, 건조함선 2000만여 척, 제작무기 1억 2000개 등의 2년간의 게임 내 기록이 담겨있다.

 

# 기타 소식

- 시선게임즈코리아는 영웅신검의 홍모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손흥민의 모습이 영웅신검의 슬로건 ‘최고와 최고가 만났다’와 잘 부합해 선정했다”고 말했다. 영웅신검은 높은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무협 MMOPRG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오븐브레이크 챌린지’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븐브레이크 챌린지’는 오는 26일까지 쿠키런 포즈로 찍은 사진을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데브시스터즈가 게시물당 1천원, 최대 3천만원을 난치병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는 행사다.

- 라이엇게임즈는 뉴옥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Faker’ 이상혁 선수의 생일 축하 광고가 걸렸다고 밝혔다. 광고는 중국 팬클럽에서 준비했으며, 이상혁 선수의 다양한 사진과 함께 생일 축하 메시지가 담겨있다.

- 웹젠은 자회사 웹젠드림이 장애인표준사업장 인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웹젠드림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어 웹젠드림은 사내 카페 운영을 시작으로, 장애인 고용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1일과 12일에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에서 무법항 마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법항 마을에는 블리자드IP를 활용한 유저들의 다양한 2차 창작물이 준비 될 예정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2019 NCM OPEN CALL X REALITY’ 공모전의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XR을 다루는 콘텐츠라면 제한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완성작품이 아니더라도 구동 가능한 빌드 파일이 있다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0월 25일에 이뤄진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019 Bu:Star 모바일 캐주얼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의 모집을 실시한다. Bu:Star는 부산 지역의 게임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기간은 오는 31일 까지며, 대상은 부산지역 게임콘텐츠 제작기업이다. 준비서류로는 3개월 이내 마켓출시 가능 기획안과 함께 캐주얼 장르의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접수 받는다.

- 레인보우홀스는 레전드 오브 블루문의 홍모모델로 배우 설경구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레전드 오브 블루문은 고대 동양 신화를 세계관으로 한 방치형 MMORPG다.

- 창유는 신령의숲의 홍보모델로 류준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류준열이 참여한 신령의 숲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게임의 배경인 음양세계관에서 류준열이 사건을 해결하려는 모습이 담겨있다.

- OGN은 LG 울트라기어 OSL FUTURES P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목은 철권7, 도타오토체스, 뿌요뿌요로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방송은 오는 24일에 철권 7을 시작으로, 29일에는 도타오토체스를 OGN TV채널과 온라인을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 에이프로젠게임즈는 소울워커 제로가 4월 원스토어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울워커 제로는 소울워커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