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시노앨리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배경으로 다양한 동화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의 마지막 캐릭터로 디지를 추가했다. 디지는 상대방을 기절시키거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특징이 있는 냉기속성의 마도사 영웅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상반기 업데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 내 신규 지역 차원홀과 다양한 콘텐츠의 등장을 담고 있다.

- 룽투코리아는 일령계획의 추가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캐릭터 일러스트에는 사소리, 엘리자베스, 스텔라, 칼리스, 샤혜트가 있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이 오는 5월 29일에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본 리니지M은 지난 2월 15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며, 현재 사전예약자 수는 150만 명을 돌파했다.

- 웹젠은 마스터탱커에 스피드 서버 레온을 업데이트했다. 레온 서버는 정식 서버보다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일일 레벨 제한이 상향 조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콜라보레이션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생긴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작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코스튬과 탑승 펫 엘나르간드가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길드 상점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훈장을 사용해 길드 상점에서 5성 스킬북 조각, 5성 조력자 선물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넥슨은 엘소드에 이벤트 던전 ‘엘소드 쇼케이스’를 추가했다. 유저는 ‘엘소드 쇼케이스’ 던전에 참여해 지급되는 아이템을 모아, 엘스타 스킬컷인 큐브 등의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다.  

- 이유게임은 무형검M의 홍보모델로 배우 박성웅을 선정하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형검M은 강호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위치 계승클래스인 아크매지션을 업데이트했다. 위치는 아크매지션으로 계승 후에도 주무기로 지팡이와 단검을 사용하며, 화염과 냉기마법을 더욱 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은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아라시를 주인공으로 한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 아라시는 불사의 남자 강시 캐릭터이며, 이번에 추가된 스토리는 지난 4월에 추가된 신기사 웬시 루트에 이어지는 동방거리 3부작 시리즈의 두 번째 편이다.

- 37게임즈는 진룡삼국을 정식 출시했다. 진룡삼국은 삼국지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플레이엑스포 사무국은 2019 플레이엑스포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플레이엑스포는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를 오는 11일과 12일에 후면 야외광장에서 같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2019 시즌 올스타전’의 명단을 공식 발표했다. 전체 36명의 올스타 선수 중 24명이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이며, 한국에서는 서울 다이너스티의 ‘Ryujehong’ 류제홍과 ‘Fleta’ 김병선이 출전한다.

- 젠지 e스포츠는 중국 스트리밍 플랫폼 도유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젠지 관계자는 “중국 팬 여러분들과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되어 기대된다”며 “도유에서 젠지 LoL팀의 스트리밍을 시청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2019 그랜드 파이널’의 일정과 장소를 공식 발표했다. ‘오버워치 2019 그랜드 파이널’은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에서 오는 9월 29일(현지 시각)에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