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한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빌은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낚시터 ‘플레게톤’을 공개했다. ‘플레게톤’은 올림푸스 지역의 세 번째 낚시터이자 용암이 들끓는 불의 강으로 높은 난이도의 신규 가디언 물고기들이 등장한다.

- 넵튠은 실시간 전략 PC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의 첫 개편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앞으로는 게이머가 선택한 6종의 트루퍼 캐릭터 중 원하는 트루퍼를 원하는 공격로로 출전시킬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변하는 전장의 상황에 맞는 트루퍼를 출전시킬 수 있게 변경된다. ‘에일라이’와 ‘크뤠아’ 각각 다른 진영끼리만 가능하던 매치도 동일 진영간 전투가 가능하도록 바뀐다. 이 외에 게임의 튜토리얼 추가, 랭킹 초기화, UX/UI 대폭 개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 스페셜 게임즈는 자사의 신작 대항해s: 전쟁의 서막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항해s: 전쟁의 서막은 대항해 시대를 배경으로 바다에서 생존을 위해 전투를 펼치는 MMO 전략 장르 게임이다.

-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 신규 프리미엄 캐릭터 ‘로이&조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이&조커’는 마지막 스위칭 캐릭터로 등장하며, 경기 중 따뜻한 월드 스타 ‘로이’와 냉혈한 조직 보스 ‘조커’의 상반된 이미지로 자유롭게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 달 8일까지 한정으로 만나보는 해당 캐릭터는 스틸, 덩크, 블락, 점프 슛 등 전용 모션 4종을 보유한 것은 물론 추가적으로 능력치 포인트 상승이 가능하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은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오는 25일 신규 직업 ‘어쌔신’과 함께 신규 레이드 ‘숲의 신전’과 ‘카렌성-왕궁 함락’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어둠의 살육자 ‘어쌔신’은 다크나이트에 이은 이터널 라이트의 일곱 번 째 신규 직업으로, 그림자로 위장해 어둠 속에서 적을 공격하거나 적들의 아머를 부식시켜 약화시킬 수 있는 등 은닉과 암살에 특화된 근접형 캐릭터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레이드 ‘히든 하이드아웃’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숨겨진 은신처라는 의미의 신규 레이드 ‘히든 하이드아웃’은 6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던전이다. 유저는 별도의 몬스터와의 전투 없이 보스인 ‘라파쿰바’ 단일 개체를 상대하게 되며 기존 레이드보다 더욱 넓은 무인도 형태의 맵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 위메이드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를 공개했다. ‘배틀 모드’는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2인 또는 3인으로 한 팀을 이뤄 대결하는 팀 대전 콘텐츠다. 각 팀에서 대전에 참여하는 대표주자 1명을 뽑아 1:1 결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6월 한국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사전 예약은 티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오는 6월 정식 한국 서비스 오픈과 함께 꾸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스위칭 캐릭터인 ‘앨리스&올리비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5월 15일까지 ‘퀸의 황금 모래시계’ 이벤트를 통해 한정 제공되는 해당 캐릭터는 매 경기 6회까지 상호 변신이 가능하며, 캐릭터 별로 의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유저 참여 프로그램의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켓 판매는 오후 5시부터 5월 10일 자정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 넥슨은 밝혔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대회인 ‘EACC SPRING 2019’의 경기 방식과 규정을 공식 공개했다.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5월 16일 그룹 시드 배정과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선발된 8개팀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의 ‘넉아웃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룬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를 통해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19년째 진행 중인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의 e-스포츠 대회 부문에 지난 4년간 슬러거 계정 후원을 비롯 현물 경품과 쿠폰을 지원해왔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모바일 RPG 기억의 저편: OBLIVION의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4월 24일 오후 2시부터 4월 28일 오후 2시까지 총 5일간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8일 출시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어 모험을 떠나는 게임으로, 일본의 사이게임즈가 개발했다.

- 넷마블은 오는 6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WC 2019에 참가할 한국대표팀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는 오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8일 넷마블 본사에서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AWC 2019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 썸에이지는 이사회를 열고 200억원 규모의 주주우선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썸에이지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과 자회사 로얄크로우에서 개발중인 신작 FPS를 준비해 시장에 내놓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