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에서는 SKT T1이 그룹 스테이지부터 참가

[게임플] 올해 첫 리그오브레전드 국제 대회인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이 오는 5월 1일부터 진행된다. 이에 앞서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추첨을 오는 23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상대적으로 군소 리그 팀들이 참가하는 단계다. 총 10개 팀이 참가하며 5월 1일부터 4일까지 치러지는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부전승을 차지한 북미(LCS) 및 대만, 홍콩, 마카오(LMS) 지역 팀을 제외한 8개 팀이 4개 팀씩 두 조로 나누어져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한 팀이 같은 조에 속한 다른 팀들과 단판제로 2경기씩 진행)의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각 조의 1위 팀은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로 진출해 A조 1위는 LCS 대표팀과, B조 1위는  LMS 대표팀과 5판 3선승제 경기를 진행한다. 이 경기는 5월 5~6일에 펼쳐지며 승리한 두 팀은 다음 스테이지인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한다. 

또한 이 경기의 패자들은 5월 7일에 5판 3선승제의 그룹 스테이지 최종 진출전을 치른다. 여기서 승리한 팀이 마지막으로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해 LCK의 SKT T1을 비롯 중국(LPL), 유럽(LEC) 등 전세계 스프링 스플릿 우승팀들과 경기를 펼치게 된다.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8개 팀은 각 지역의 지난 2년간 국제 대회 성적을 토대로 두 개의 풀에 배정되며, 각 풀에서 2개 팀이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각 조에 배치된다.

23일 오후 8시 시작되는 조 추첨은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