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IP를 기반으로 개발, 전략성을 살린 덴신마

[게임플] 신스타임즈는 네이버 웹툰기반 게임 덴신마 with NAVERWEBTOON(이하 덴신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덴신마는 네이버 웹툰인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를 배경으로 웹툰 캐릭터를 수집하는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리며 스토리와 콘텐츠를 무기로 모두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친근한 캐릭터들과 개성있는 던전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는 다양한 세계에서 각자의 이익을 위해 싸우는 스토리를 가진 웹툰이지만 덴신마의 세계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복제인간들이 등장해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픽셀세계 등 여러 차원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서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서로 협력하여 세계를 지키는 영웅이되거나 대립하여 적이 될 수 있다.

신스타임즈는 덴신마 안에 여러가지의 던전을 준비하였는데 유저의 수집욕을 고려해 영웅 수집에 대한 문턱을 낮춰놓았다.

매일 각기 다른 웹툰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웹툰던전에서는 영웅들에게 도전하여 조각을 획득, 영웅을 완성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스테이지 던전에 참가, 난이도를 선택하여 유저는 수집한 영웅들을 활용해 모험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요일마다 열리는 자원 던전에서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하여 영웅들을 강화시켜 높은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 다른 유저와 함께하는 '경기장' 과 '길드', 그리고 전략성

유저는 육성한 영웅을 던전만이 아닌 다른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경기장과 랭킹전, 세계대전에서는 다른 유저가 구성한 영웅과 실시간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던전과 길드전으로 협동 할 수도 있다.

신스타임즈는 모든 유저들의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볼 수 있게 세로형 그래픽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여기에 게임을 종료하더라도 일정 경험치와 재화가 쌓이는 시스템으로 육성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전략성 측면에서는 영웅별로 클래스와 속성을 도입했다. 덴신마의 영웅들은 클래스와 속성 두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클래스는 광폭, 치유, 신성, 혼돈이 있으며 속성에는 불, 땅, 물, 빛이 있으며 클래스와 속성간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듯 클래스와 속성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이 생겨나게 된다.

예를 들어 불 속성이 높으면 선제 공격이 가능하고 광폭 대미지가 증가해 공격 시 유리함을 가질 수 있지만 상대방이 땅속성이 높으면 광폭 대미지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상성에 주의 해야한다. 물 속성은 회피확률이 증가하지만 광폭, 신성 대미지를 회피 할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여러가지의 클래스와 속성으로 인해 조합에 따라 승패가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는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 사용해야 한다.

현재 덴신마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페이지나 공식 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