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자사 별이되어라! 시즌 6-4 업데이트를 통해 신비의 행성 ‘인푸’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과 신규 지역, 퀘스트를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자원쟁탈전’도 선보였다. ‘자원쟁탈전’은 보드판 형태의 월드 맵에서 랜덤하게 매칭된 상대 유저와 배치된 자원을 쟁취하는 콘텐츠로 루비, 정수, SSS급 동료 등 다양한 보상의 획득이 가능하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최강 성능을 보유한 신규 파츠 등장을 포함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ST 패시브 트리플 파츠와 ST 액티브 트리플 파츠는 하나의 파츠로 세 개의 능력치를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최대 5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파우치 ‘밀짚모자 댕댕이 구급도구’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유저들은 챕터5의 2번째 인터미션 ‘윅브로크 포대 추가’로 지면에 떨어지는 폭격을 피해 적의 대공포를 처치하는 새로운 미션도 만나볼 수 있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2019년 3개의 출시 게임 중, 첫 출시 게임으로 여신차원을 공개하였다. 여신차원은 중국 Warriorpeak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며 한국 서비스 파트너로 디앤씨오브스톰을 선정하였다.

- 컴투스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개막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KBO 경기의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승부 예측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2019 LIVE모드’가 오픈됐다. 또한, 각 구단 및 선수의 영광의 순간들을 스토리 카드로 표현한 ‘메모러블’ 아이템이 추가되고, 이를 획득하기 위해 매주 주어진 미션 선수를 영입하는 ‘컬렉팀 미션’ 시스템이 도입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이달 28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50명 이상의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고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 벤텀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의 사전예약을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벤지 오브 술탄은 아랍-비잔틴 문명을 배경으로 유저가 직접 원하는 문명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고대 제국을 건설해 나가는 정통 클래식 전략게임이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을 활용, ‘네이버 게임판’과 협업해 웹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녕구’, ‘돈미니’, ‘노동8호’ 등 ‘네이버 게임판’의 작가 6명이 참여한 이번 웹툰 연재는 4월 10일까지 ‘네이버 게임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2의 참가 접수가 사흘 뒤인 3월 25일 오후 11시 59분 마감된다고 밝혔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신작 피버 바스켓이 21일 기준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 인기 2위, 애플 앱스토어 4위를 유지하며 순조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예선전이 오는 3월23일부터 본격 시작된다고 밝혔다. 3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이 진행되며 온라인 예선에서 생존한 선수들에 한해 3월30일 오프라인 예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의 프로모션 영상을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2079 게이트식스는 오는 4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으로,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DJ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알렌 워커(Alan Walker)와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알렌 워커의 신곡 ‘On My Way’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2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콘텐츠 정보를 공개하는 티저 사이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티저 사이트를 통해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를 비롯해 신규 던전 최종 보스 ‘포화란’, 새로운 여정이 시작되는 ‘5막 시나리오’ 등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일 콘텐츠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