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3월 14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기사승인 2019.03.14  17:54:08

공유
default_news_ad1
ad37
ad38
ad39
ad35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하고 전투력 등급 세분화, 샤카투 상점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발렌시아 지역에 바실리스크 지역 2곳, 고르고 지역 2곳, 노병의 협곡이 새롭게 추가됐다.

- 올엠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RPG 크리티카의 광전사 캐릭터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광전사 캐릭터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대각인 시스템의 경우 플레이는 빠르고 편하게, 효과는 배가 되도록 업데이트 한다. 일반 스킬도 대대적인 변화를 주고 공격형태를 짧고 굵은 단타로 변경한다. 밸런스 수정을 통해 피해량도 대폭 상향 조정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콘텐츠 ‘보스러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보스러시’는 시작과 동시에 2마리의 보스가 등장하고 일정 시간 후 1마리가 더 등장하는 콘텐츠로 기존 월드보스보다 한층 더 강한 공략성과 협동성을 필요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1막에서 4막까지 정해진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며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무기, 장비 상자, 홍문의 성장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두 전설적인 동맹 종족인 ‘잔달라 트롤’과 ‘쿨 티란 인간’이 합류하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업데이트는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 출시 후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의 연장선으로 새로운 동맹 종족은 물론 공격대, PvP, 전문 기술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담고 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삼성 라이온즈와 한화 이글스의 영구결번 선수인 이만수(’87), 정민철(‘94)이 신규 레전드(Legend) 카드로 등장한다. 유저는 5가지 주제(본인, 연고지, 라이벌, 팀동료, 후배)로 지정된 선수 40명을 모아 레전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자사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뉴(NEW) 기사단 전투를 업데이트하고 길드 콘텐츠를 개선했다. 먼저, 기존 7종의 기사단 전투를 폐지하고 능력치가 낮은 캐릭터에게 별도 제공되던 능력치 보정 혜택을 대폭 강화한 신규 기사단 전투 3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길드 기능 개선 및 추가 시스템을 선보였다.

- 액토즈소프트는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홍련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양의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규 마을 ‘홍련궁’을 추가하고, 해당 마을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메인 퀘스트 ‘챕터16. 홍련의 불빛’을 공개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2종과 신규 토벌 보스 ‘아지마나크’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월광 영웅 ‘백은 칼날의 아라민타’와 ‘열화의 딩고’가 추가됐다. 백은 칼날의 아라민타는 강력한 화상 피해를 바탕으로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는데 최적화된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에 ‘온칼로’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각 층마다 난이도가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는 ‘온칼로’ 콘텐츠를 추가했다. 유저는 보유한 캐릭터를 최대 9명까지 세 가지 슬롯에 골고루 배치한 뒤 1층부터 5층까지 원하는 층을 골라 입장할 수 있다. 더불어 장비 진화 및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스페셜 매치’를 업데이트하고 ‘노룰(No Rules)모드’를 선보인다. ‘노룰 모드’는 ‘오프사이드’나 ‘파울’, ‘경고’, ‘퇴장’ 등 반칙으로 인한 경기 중단이나 패널티가 없는 모드로, 정통 축구 규칙에서 벗어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피스 월드 시커의 PS4용 소프트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ONE PIECE’를 소재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본 작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따라 루피가 되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이 출시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출시 전 사전 예약에서 15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오픈 당일 이용자의 빠른 유입을 보이며, 전체 인기 무료게임 1위를 기록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서비스 15주년을 100일 앞두고 기념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는 6월 22일 서비스 15주년을 맞는 ‘마비노기’에서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헌정한다’는 의미를 담은 통합 슬로건 ‘Fantastic Melody: Dear, Milletian’을 내세웠다.

-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티모시’를 업데이트 했다. 지난 오프라인 유저 쇼케이스 ‘THE UNION’에서 첫 공개된 ‘티모시’는 ‘사이퍼즈’의 63번째 캐릭터로, ‘타라’, ‘나이오비’에 이어 세 번째로 불의 힘을 사용하는 능력자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