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 ‘은원’, ‘주유’, ‘풍류’ 세 개 서버를 통합해 열리는 ‘천하’는 11일 ‘은원’과 ‘주유’를 먼저 통합하고 이후 14일에 ‘풍류’까지 더한 완전한 단일 서버 형태로 운영된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행사에 이어 게임에서 선보일 코스튬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신작은 퍼즐 게임과 이야기를 전개하는 장르 결합형 게임으로 ‘퍼즐과 디즈니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의 게임’을 표방한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프로야구 2019 시즌 개막을 기념해 이사만루2019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90~93년도 LG, 해태, 롯데의 우승 선수들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선수들의 ‘사전동작'이 추가됐다. 또 각 이용자가 보유한 선수를 보다 강력하게 성장 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한계 돌파’와 게임 내 ‘관전모드’ 등도 업데이트됐다.

- 룽투코리아는 중국 개발사 핑거탑과 모바일 신작 일령계획(10 PROJECT)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게임 BI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일령계획은 핑거탑 산하의 ‘SYM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전략 디펜스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  플레로게임즈의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은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신규 콘텐츠 ‘서커스’를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어비스리움에서 처음 선보이는 콘셉트 ‘서커스’는 기본 탱크인 심해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오픈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에 따라 신규 물고기도 등장했다. 이번에 선보인 물고기는 광대 개구리, 퍼레이드 가오리, 서커스 연습생 몽크 물범, 서커스 단장 펭귄 등 서커스 콘셉트를 충실히 살린 물고기 14종에 신규 인앱 상품 아기사자 1종을 더해 총 15종이다.

- 게임펍은 모바일 MMORPG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신규 던전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이달 실시하고, 이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펍은 미르의전설2 최고의 보스 몬스터로 손꼽히는 ‘파천마룡’ 콘셉트를 차용한 신규 던전 ‘마룡의전각’을 3월 중 게임에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 ‘한유아’와 가상의 공간에서 사진 촬영, 수학 여행,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는 VR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 현장 관람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 결승전은 보다 많은 관람객을 수용하기 위해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린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이 일본 양대 마켓 매출 TOP 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3월 9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11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 인기 순위는 론칭 후 1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출 순위 4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 엔씨소프트는 지난 8일 엔씨 판교R&D센터에서 데이터 컨퍼런스 ‘D-DAY’를 개최했다. D-DAY는 엔씨소프트가 게임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처음 열렸다. 사내 직원들과 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깜짝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깜짝 테스트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됐다.

- 컴투스는 지난 2월 28일 유럽,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 출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누적 다운로드가 출시 열흘만인 지난 3월 9일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출시 초기부터 주요 45개국의 구글글레이 스토어에서 RPG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 넥슨은 네오플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THE UNION’은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캐릭터로 ‘티모시’를 공개하고, 인기 성우들의 보이스 드라마, 신규 캐릭터 플레이 소개, 개발자 대전 등을 진행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의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4월 24일까지 ‘네버엔딩 베이스볼, 2019 프로야구 H2’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2의 참가 접수를 12일 0시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다.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대만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유저 간담회를 대만 현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이번 유저 간담회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대만 이용자 100명과 현지 매체 30곳 등 약 150명의 인원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